SW코딩교육 '두들리GO'

두들리GO
  • 코딩으로 만나는 디지털 골드버그 세상.
  • 두들리가 움직이는 길을 만들기
  • 내가 코딩한 대로 두들리가 집을 찾아가는지 확인하기
    집을 못찾으면, 디버깅하여 두들리를 도와주자

특징

두들리GO특징

모험의 시작

진흙으로 변하는 상자,
움직이는 짚라인을 이용해 길을
만들어요

두들리GO특징

과학 세상

두들리가 저기까지 날아가려면, 투석기의 힘을 얼마로 해야할까?
주어진 오브젝트의 속성을 조절하여
문제를 해결해요

두들리GO특징

코딩 세상

두들리가 줄을 타고 내려왔을 때, 문이 열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블록/텍스트 코딩을 사용해요

게임 방법

주인공 두들리가 집에 도착할 수 있도록 상자프로그래밍 가능한 오브젝트를 이용해 길을 만들어봐요!
게임방법

연 혁

  • 2020

    두들리GO! V.2.0 개발중

    • 스테이지 추가 및 창작형 모드 개발 (‘20.09)
    •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EBS 방송 체험 프로그램 SW 교육 융합 콘텐츠로 활용(‘20 하반기)
    • 'EBS SW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한 배포 및 공유 활성화
             https://www.ebssw.kr/coding/ddgoView.do
    • 20년 하반기 실험학교 적용
  • 2019

    두들리GO! V.1.0

    • 다누리 엔진 활용 SW교육 콘텐츠 개발 (’19.10)
    • '2019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에 SW 코딩 콘텐츠로 선보임 (‘19.10.11~10.12, 여수)
    • 한국과학창의재단 주관 EBS 방송 체험 프로그램 SW 교육 융합 콘텐츠로 활용(‘19 하반기)
    • 'EBS SW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한 배포
             https://www.ebssw.kr/coding/ddgoView.do
    • 19년 하반기 실험학교 적용

인증서

인증서

1~5단계까지 완료하면 기초 인증서 발급

인증서

6~10단계까지 완료하면 심화 인증서 발급